제12회 문효진 뮤직 페스티벌 100% 즐기기 #1

최초로 온택트로 진행되는 제12회 MMF, 세계 여러 대륙에서 참여하는 공연팀..

Music Hands(신일본)

‘음악으로 서로를 잇는다’는 뜻의 ‘Music Hands뮤직핸즈’ 팀은 제12회 MMF를 맞아 온라인 합창 공연을 준비했다. 코로나 시대에 직접 만나지는 못했지만 집에서, 학교 기숙사에서, 작업실에서 등 각자만의 공간에서 함께 부른 노래는 ‘Music Hands’라는 팀명처럼 음악으로 서로를 잇고 하나가 되기에 충분했다. 뮤직핸즈는 ‘Happiness’라는 곡을 부르며 한 사람, 한 사람의 행복이 얼마나 중요하고 그 행복이 세상에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 노래를 통해 느끼게 해준다. 모두 개성 있는 목소리와 행복한 표정, 온 가족이 노래를 부르는 모습도 나와 MMF를 즐기는 이들에게 절로 미소를 짓게 할 것이다.

우아한(신한국)

“한국과 일본 두 국가의 징검다리가 되고 싶다는 꿈을 가지고 일본에 왔습니다”
현재 일본에서 활동 중인 한국의 싱어송라이터 ‘우아한’은 그 순수한 꿈만큼이나 맑은 목소리로 노래를 듣는 이들에게 순수한 심정을 느끼게 해 준다. 이번 MMF에서는 제1회 기적소리 뮤직 콘테스트에서 선보여 우승을 하였던 곡인 ‘청심’을 불렀다. 이미 많은 성화 학생들 사이에서도 우리 노래로 불리어지고 있는 곡인 ‘청심’의 원곡자로서 우아한이 부르는 ‘청심’은 다른 깊이를 보여준다.

효정유스오케스트라(신한국)

음악에 재능 있는 청소년들로 이루어진 효정유스오케스트라는 이번 MMF에서 효진님 곡인 ‘마지막 기도’를 연주로 선보일 예정이다. 효진님 곡이 오케스트라로 편곡되어서 나온다니 궁금증을 유발하지 않을 수가 없는 공연이다. 이것 외에도 이번 MMF에서 효정유스오케스트라 공연의 관람 포인트라고 하면 바로 ‘인터뷰’를 빼놓을 수는 없을 것이다. 효진님과 함께 음악 작업을 하신 ‘데이비드 이튼’음악감독과 효정유스오케스트라를 관리하고 있는 ‘장연희’팀장의 인터뷰에서 살아계실 적 효진님을 만나볼 수 있길 바란다.

Martin Kunkel & Laureen Mobo(신유럽)

신유럽에서는 Martin Kunkel & Laureen Mobo(마틴 쿤켈&로린 모보)팀이 공연을 할 예정이다. 매력적인 음색으로 많은 팬층을 가지고 있는 20살의 가수 ‘로린 모보’와 18살 작곡가 ‘마틴 쿤켈’은 독일에 거주하고 있으며 이번 MMF 때 “Our Goals(우리의 꿈)”라는 곡을 선보일 예정이다. “Our Goals”는 꿈 길에 있어서 ‘우리’는 언제나 함께 있다는 내용의 곡으로 로린 모보의 음색과 잘 어우러져 우리에게 희망을 전해줄 것으로 생각이 되어진다. 이 두 사람의 공연도 기대해봐도 좋을 것이다.

임기훈(신한국)

2018 ’3.1 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 랩 영상 공모전’에서 1위로 입상하여 실력을 인정받은 ‘임기훈’은 이번 MMF 공연팀 중에 유일한 래퍼라고 할 수 있겠다. 이번에 임기훈이 준비한 곡은 랩 영상 공모전에서 1위를 입상한 대한민국의 역사에 관한 힙합 곡 ‘잔상’과 부끄러웠던 자신을 성찰하고 소중한 것들을 지켜나가겠다는 임기훈의 다짐과 의지가 돋보이는 ‘느낀점’이라는 곡을 선보일 예정이다. MMF에 여전히 대세인 힙합이 없을까 걱정했던 이들에게 임기훈은 반가운 손님일 것이다.

하타슈지(신한국)

“아 나는 바보로 살아가야 되겠다.”
음악가로서 효정문화예술에 대한 인터뷰 질문에 하타슈지, 그는 이렇게 말했다. 한국과 일본의 최정상 컨템퍼러리 재즈 기타리트이자 작곡가, 세한대학교 실용음악과 교수이자 기타리스트 정성하의 스승이기도 한 하타슈지, 그를 수식하는 말을 이렇게 과감히 줄여본다. 하타슈지는 이번 MMF에서 효진님의 곡인 ‘돌아이’를 그의 스타일대로 편곡을 하였다. 그만의 핑거스타일로 재즈 기타의 깊은 맛을 느껴볼 수 있을 듯하다.

MMF에서 주목할 만한 콘텐츠

-효진님 앨범 전곡듣기[Full Album]-

제12회 문효진 뮤직 페스티벌을 맞아 효정문화원에서는 1집 ‘재생’, 2집 ‘OFFERING SONGS’ 등 15집에 달하는 효진님의 정규앨범과 효진님의 영어 노래 앨범 ‘Hold on to Your Love’을 전곡 듣기 콘텐츠로 MMF 유튜브 채널에 공개하였다. 만 곡 이상을 작사, 작곡하셨던 효진님. 그러나 효진님의 노래들은 찾아서 듣기 어려웠다. 문효진 공식 홈페이지에서 효진님의 음악을 들을 수 있도록 제공하였으나 홈페이지를 모르는 사람들에게 효진님의 음악을 접하기는 어려웠을 것이다. 음악을 듣기 위해 홈페이지로 들어가야 한다는 것도 사실상 불편한 일이 아닐 수 없다. 그래서 이번 12회 MMF를 맞아서 ‘효진님 앨범 전곡 듣기’ 콘텐츠가 나온다는 사실은 효진님 음악을 잘 모르는 세대들에게 그리고 효진님과 효진님 음악을 그리워하는 사람들에게 무척이나 반가운 소식이다. ‘효진님 앨범 전곡 듣기’ 콘텐츠는 MMF 공식 유튜브 채널 ‘Moon Hyo Jin Music Festival’에서 확인할 수 있다. 효진님의 뜨거운 심정과 사랑이 고스란히 담겨있는 효정의 음악들을 직접 확인해보길 바란다.

MMF에서 진행하고 있는 이벤트

-리그램 이벤트-

"제 12회 문효진 뮤직 페스티벌"을 소문내고 선물🎁받아가세요🙌
추첨을 통해서 음료 기프티콘을 쏩니다...!
#12thMMF #문효진 #MoonHyoJin #리그램이벤트 #RegramEvent

📌이벤트 기간 : 2020. 12. 20 ~ 2020. 12. 31
📌당첨자 발표 : 2021. 1. 6
📌참여 방법
1. 효정문화원 공식 인스타그램과 계정을 팔로우 합니다
2. 본 게시물을 리그램하고 효정문화원 공식 인스타그램을 태그합니다.
3. 이벤트 게시글 댓글에 '참여 인증'을 남기면 응모 끝!

👯댓글에 친구를 소환하면 당첨 확률 UP⬆️